‘언제나 임퍼비어스 생각뿐’ – 마레스 체이스의 유력한 우승후보를 소유하게 된 J. P. 맥마너스

임퍼비어스의 새로운 소유주가 된 JP 맥마너스

존 패트릭 맥마너스 (J. P. McManus)가 임퍼비어스 (Impervious)를 비밀리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2023년 3월 열릴 예정인 첼터넘 페스티벌 (Cheltenham Festival)의 미세스 패디파워 마레스 체이스 (Mrs Paddy Power Mares’ Chase)에서 두 번째로 높은 우승 배당인 5/1 (6.00)을 받은 임퍼비어스는 이제 새로운 소유주가 생기게 되었다.

올해로 6살이 된 임퍼비어스는 이번 달 초 코크 (Cork)에서 열렸던 2등급 경주인 오플린 그룹 아이리시 EBF 마레스 노바이스 체이스 (O’Flynn Group Irish EBF Mares Novice Chase)에 폴 맥키언 (Paul McKeon)의 경주마로 콜럼 머피 (Colm Murphy) 조교사와 출전했다.

당시 경주에서 맥마너스의 다이노블루 (Dinoblue)를 꺾으며 1위를 기록했다. 맥마너스가 이 경기 결과로 인해 임퍼비어스를 맥키언으로부터의 매입을 결정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맥마너스의 임퍼비어스 소유권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었다. 임퍼비어스의 조교사 머피는 엠파이어오브더트 (Empire Of Dirt)와 함께 출전했던 2016년 이후 다시 한번 첼터넘 페스티벌에서 성공을 노리고 있다. 당시 머피와 엠파이어오브더트는 플레이트 핸디캡 체이스 (Plate Handicap Chase)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기수 토니 맥코이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존 맥마너스

약 1,000일간의 공백을 끝내고 2019년 조교사로 다시 복귀한 머피는 “임퍼비어스를 많이 생각하고 있다.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란다. 임퍼비우스는 맥마너스에게 성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고 좋은 시즌을 보낼 것이다”라고 전했다.

마레스 체이스에서 임퍼비어스를 제치고 가장 높은 배당인 4/1 (5.00)을 받은 경주마는 윌리 멀린스 (Willie Mullins) 조교사의 알레고리드배시 (Allegorie De Vassy)이다.

알레고리드배시는 리머릭 (Limerick)에서 28일 밤 10시 30분에 열리는 2등급 경주인 던 런 마레스 노바이스 체이스 (Dawn Run Mares Novice Chase)의 결과에 따라 3월의 미세스 패디파워 마레스 체이스 경주에 대한 예측이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첼터넘 페스티벌의 승리를 위해 브레이브잉카 (Brave Inca)와 빅제브 (Big Zeb)도 출전 시키는 머피는 아직 임퍼비어스의 2023년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피는 “아직 임퍼비어스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지 않았다. 이달 초 코크에서 치러진 2등급 경주에서 훌륭한 경주를 보여줬고 지금부터 3월 사이의 컨디션을 보며 목표를 설정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마레스 체이스가 임퍼비어스를 위한 경주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