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행복왕자’와 ‘킹오브더매치’,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 출격

국산마 행복왕자와 킹오브더매치가 1월 13일 금요일 메이단(Meydan) 경마장에서 펼쳐지는 두바이월드컵 카니발 (Dubai World Cup Carnival) 2주차 경주에 출전한다.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은 3월에 치러지는 두바이 월드컵(Dubai World Cup)의 예선 일정으로, 1월 6일부터 24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2주차 일정에서 행복왕자와 킹오브더매치는 같은 경주에서 출전하여 맞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국산마가 처음으로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김영관 조교사와 출전했던 메인스테이였다. 당시 메인스테이는 북아일랜드 기수 팻 코스그레이브(Pat Cosgrave)와 호흡을 맞췄다.

메인스테이가 승리를 거둔 경주는 1200m 핸디캡 경주로 모래주로에서 펼쳐졌었다. 당시 거둔 승리를 통해서 한국은 2004년 나드 알 셰바(Nad Al Sheba) 경마장 첫 대회가 시작된 이래로 두바이 월드컵 카니발에서 승리를 거둔 21번째 국가가 되었다. 이번 카니발에서 킹오브더매치를 데리고 출전하는 김영관 조교사는 이곳 메이단 경마장에서 더 많은 성공을 노리고 있다.

행복왕자가 2000m 모래 주로에서 펼쳐지는 이번 썬더 스노우 챌린지(Thunder Snow Challenge)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는 기수 데인 오닐(Dane O’Neill)이 기승한다. 행복왕자는 커리어 통산 22전 8승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중 2021년 12월 펼쳐졌던 1등급 대상경주 그랑프리에서의 우승이 백미로 꼽힌다.

킹오브더매치는 10번의 아랍에미리트 경주 챔피언 자리에 오른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아일랜드 기수 타이그 오셔(Tadhg O’Shea)가 기승을 확정지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대표하는 킹오브더매치는 커리어 통산 15전 4승을 기록하고 있다. 킹오브더매치는 대상경주에서 아직 승리를 기록하고 있지 못했다. 킹오브더매치가 대상 경주에서 거둔 가장 높은 성적은 지난 10월 KRA컵 클래식에서 라온더파이터에 이어서 기록한 2등이다.

이번 경주에서 경쟁하게 될 주요 경주마는 아랍에미리트 출신 벤두(Bendoog)와 바레인 출신의 살루트디아너(Salute The Honour)가 손꼽힌다. 남미에서 길러져서 아랍에미리트에서 훈련을 받고 있는 아뜰레띠코엘쿠라노(Atletico El Culano)와 퍼스트컨스티튜션(First Constitution) 역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주자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