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배팅 종류

경마 배팅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배팅 종류가 있습니다.

  1. 단승식: 경기에서 1위 말에 대해서만 베팅하는 방법입니다. 말 하나에 배팅하므로 단승식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2. 복승식: 경기에서 1위와 2위 말을 맞히는 방법입니다. 단승식보다는 배당률이 낮지만, 1위 말을 맞히지 못해도 2위 말에 걸었을 경우에도 당첨이 될 수 있습니다.
  3. 쌍승식: 1위와 2위 말을 순서대로 맞히는 방법입니다. 복승식보다는 배당률이 높지만, 순서를 맞히는 것이 어려워 당첨 확률이 낮습니다.
  4. 삼복승식: 1위, 2위, 3위 말을 순서대로 맞히는 방법입니다. 쌍승식보다는 배당률이 더 높지만, 매우 어렵고 당첨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5. 복연승식: 복승식과 유사하지만, 1위, 2위, 3위 말을 선정해야 합니다. 복승식보다는 배당률이 높지만, 당첨 확률은 더욱 낮습니다.
  6. 복기승식: 1위 말과 같은 경주에서 12위 말, 13위 말, 1~4위 말을 맞추는 베팅 방법입니다. 복승식과 마찬가지로, 1위 말을 맞히지 못해도 2위 이내 말에 걸었을 경우에도 당첨이 될 수 있습니다.

경마 배팅은 단순히 말의 순위를 맞추는 것뿐만 아니라, 복권처럼 여러 종류의 배팅이 가능하며, 복권보다는 높은 당첨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